본문 바로가기

약관 및 정책

개인정보 처리방침

시행일자    바로가기

1 개인정보 수집원칙

EBS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는 동시에 적절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본 원칙을 가지고 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 EBS는 이용자들이 서비스를 최대한 효과적으로 이용하도록 하기 위하여 반드시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만을 요구합니다.
- 회원 개개인의 개인정보는 회원 본인만이 직접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 EBS는 회원들의 개인정보를 극히 예외적인 일부 상황(정부기관의 합법적인 요청 등) 외에는 공개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 EBS는 회원의 개인정보가 상업 및 정치적 목적에 악용되는 것과 사생활 침해를 막기 위하여 최소한의 정보만을 요구합니다.

2 회원에게 요청하는 개인정보의 내용

EBS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시려면 다음과 같은 기본 항목을 입력하셔야 합니다.

- 이름
- 생년월일
- 이메일
- 전화번호
- 주소
- 비밀번호 힌트 질문/답
- 인종 및 민족
- 사상 및 신조
- 출신지 및 본적지
- 정치적 성향 및 범죄기록
- 건강상태 및 성생활

3 개인정보 수집 동의 및 수집 방법

EBS는 별도로 개인정보를 수집/보관하지 않으며 정보통신서비스의 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을 위하여 정보를 받을 경우에는 EBS가 그 정보를 보관하는 것은 아니며 요금 정산 관련 업체의 필요 정보로써만 사용됩니다.
EBS는 홈페이지, 팩스, 전화를 통해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4 개인정보의 수집·이용목적

EBS가 수집한 개인정보는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회원 개인 정보를 수집합니다. 수집한 개인정보는 중복가입 예방, 아이디 및 비밀번호 본인 확인 및 재발급, 통계 및 학술 자료 조사에 이용되며 이를 제외한 다른 목적으로는 이용되지 않습니다.
수집하고자 하는 개인정보 및 항목별 이용 목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 성명, 아이디, 비밀번호, 생년월일, 이메일, 비밀번호 질문 및 확인 답 : 회원제 서 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 확인 절차에 이용
- 이메일, 연락처(집/회사 중 택1, 휴대전화 선택) : 고지사항 전달, 본인 의사확인, 불만처리 등 의사소통 경로의 확보, 신규 서비스 또는 이벤트 정보 등 새로운 정보 안내
- 주소, 연락처 : 청구서, 경품 등 배송에 대한 정확한 배송지의 확보 및 원활한 배 송, 인구통계학적 분석
- 부모님 성명, 연락처, 이메일 : 생년월일 정보를 통해, 만 14세 미만의 어린이 가입 시 법정대리인 동의여부 확인

5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 필수항목 : 이름, 생년월일, 아이디, 비밀번호, 연락처, 주소, 비밀번호 확인 질 답, 이메일 주소

- 유료 서비스 이용시 항목

1. 신용카드 결제시 : 카드사명, 카드번호 등
2. 휴대전화 결제시 : 이동전화번호, 통신사, 결제승인번호 등
3. 계좌이체시 : 은행명, 계좌번호 등

6 목적 외 사용 및 제 3자와의 공유

EBS는 회원 개개인의 동의없이 결코 개인정보를 공유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다만 관계 법령에 따라 다음과 같은 경우는 예외로 하고 있습니다.

- 금융실명거래및비밀보장에관한법률, 신용정보의이용및보호에관한법률, 전기통신
- 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지방세법, 소비자보호법, 한국은행법, 형사소송법 등
-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해 필요한 경우
-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해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추출
-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예, 부산 거주 20대 여성의 수 등)
- 상품 배송 등 제휴사의 서비스 이행을 위해 부득이하게 협력제휴사와 일부 개인
- 정보 공유가 필요한 경우에는 반드시 회원님의 동의를 받겠습니다.

7 개인정보의 열람, 수정, 갱신 및 탈퇴

EBS의 회원은 언제든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 수정 할 수 있으며 가입해지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회원은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사용하여 로그인 한 후 열람하거나 수정 또는 가입해지 처리를 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를 수정 할 때 이름, 아이디, 생년월일 및 성별은 수정하실 수 없는 필수 기본 정보입니다.

만약 위의 정보에서 수정이 필요한 경우 인터넷 고객센터 또는 개인정보관리담임자에게 전화 또는 이메일 등으로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EBSi
- 인터넷 고객센터 전화번호 : 1588-1580
- 인터넷 고객센터 이메일 : helpdesk@ebsi.co.kr
EBS
- 인터넷 고객센터 전화번호 : 1588-1580
- 인터넷 고객센터 이메일 : helpdesk@ebs.co.kr
EBSlang
- 인터넷 고객센터 전화번호 : 1588-1580
- 인터넷 고객센터 이메일 : helpdesk@ebslang.co.kr
EBSe
- 인터넷 고객센터 전화번호 : 1588-1580
- 인터넷 고객센터 이메일 : helpdesk@ebse.co.kr
EBS-space
- 인터넷 고객센터 전화번호 : 1588-1580
- 인터넷 고객센터 이메일 : helpdesk@ebs.co.kr

8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대책

EBS는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먼저 기술적 측면에서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 비밀번호 등을 이용한 보안장치
- 암호 알고리즘 등을 이용하여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장치
- 해킹 등 침입을 차단하는 시스템 및 접근통제장치
- 기타 안전성 확보를 위해 필요한 기술적 장치

또한 관리적 측면에서는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및 관리 절차 제정 실천
- 암호 알고리즘 등을 이용하여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장치
- 개인정보 처리 시스템의 사용자 지정 및 정기적 비밀번호 갱신
- 개인정보 취급자를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 지정

네트워크를 통해 다른 사람과 컴퓨터를 공유하고 있는 경우 또는 공공장소에서 컴퓨터를 사용하여 EBS에 접속한 후에는 로그아웃 메뉴를 이용하여 해당계정을 종료하시고, 웹 브라우저의 창을 닫아주셔야 합니다. 정상적으로 로그아웃을 하시지 않은 경우 웹 브라우저의 임시 저장소에 회원님의 개인정보가 고스란히 남아 있을 수 있습니다. EBS는 개인정보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으나, 회원 본인의 실수로 주민등록 번호나 카드번호 등을 유출하였거나 인터넷 이용 상의 문제로 인한 피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9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회원님의 개인정보는 서비스 제공을 위해 EBS가 보유하게 됩니다.

개인정보 보유기간은 상법 등 법령의 규정에 의한 예외 규정이 있거나 또는 이용자 본인의 동의를 받았을 경우, 보유기간을 사전에 고지한 경우 등에는 필요한 기간 동안 개인정보가 보유됩니다. 소송이나 분쟁, 상거래 대금지급 및 배송 등의 완료 등을 이런 사유의 예로 들 수 있습니다.

이 기간의 개인정보 열람 및 이용은 해당 사유로 국한됩니다. 위 기간이 지난뒤에도 계속 보유할 필요가 있을 경우 회원님께 고지하고 동의 절차를 거치겠습니다.

EBS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이후에는 지체없이 재생불가능한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개인정보를 파기하고 있습니다.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에 따른 보존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 계약 또는 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 대금 지급 등의 결제와 관련된 기록 : 5년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10 쿠키(Cookie)의 이용

쿠키는 웹 서비스 제공자의 서버가 이용자의 컴퓨터로 전송하는 소량의 정보이며, 여기에는 방문한 웹사이트의 정보 및 이용자의 개인정보 등이 담겨 있습니다.
쿠키는 이용자 컴퓨터의 웹브라우저는 식별하지만 이용자를 개인적으로 식별하지는 않으며, 이용자는 웹브라우저의 옵션 메뉴를 통해 쿠키의 수용 여부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11 기타사항

EBS는 건전하고 정이 넘쳐 흐르는 인터넷 사이트를 만들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하여 미풍양속을 어기는 문구나 행위를 한 경우 및 다른 회원에게 피해를 주는 등의 행위를 한 불량 회원의 판별을 위해 동호회의 활동 및 게시물을 모니터링할 수 있습니다. 회원 개인정보 관리의 경우 회사로부터 관리 권한을 부여받은 극소수의 직원만 가능하며,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에 최선을 다합니다.


12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

EBS는 개인정보에 대한 의견 수렴과 불만 처리를 담당하는 관리책임자 및 담당자를 지정하고 있으며, 연락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 : 류현위 (콘텐츠사업본부 콘텐츠전략부 부장)
- 개인정보 관리 담당자 : 윤여상 (콘텐츠사업본부 콘텐츠전략부 과장)
전화번호 : 02)526-7496
이메일 : ysyoon@ebs.co.kr

13 개인정보 관련 불만사항 및 분쟁의 처리

개인정보와 관련된 문의나 불만 사항은 위의 연락처나 정부에서 운영중인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http://www.cyberprivacy.or.kr 전화 02-1336, PC통신 go eprivacy)에 처리를 신청하시고, 개인정보에관한 분쟁이 있는 경우에는 한국정보보호센터 내의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에 처리를 의뢰하시기 바랍니다.


14 회원의 게시물 삭제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내의 내용물을 다음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도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1. 이용문의 게시판의 게시물이 작성일 기준으로 3개월 이상 된 글
2. 30개 이상의 게시물이 있는 시청자 게시판 중 작성일 기준으로 3개월 이상 된 게시물 (예외사항 가능)
3.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4.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5.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6. 회사의 저작권, 제 3 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7.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기간이나 용량을 초과한 경우
8. 회원이 자신의 홈페이지와 게시판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링크하는 경우
9. 게시판의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게시물의 경우
10.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